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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뉴스

제목 미국) 수소-연료-전지-배터리 콤보로 Siemens Train에 동력 공급
국가 [미국]  출처 EE Power - Latest Smart Grid News
산업구분 [에너지효율]  등록일 2024.10.30
구분 기술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 Siemens의 최신 무배출 열차는 수소 연료 전지와 리튬 이온 배터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추진 시스템을 사용함

(수소와 리튬 이온의 한계) 수소 연료 전지는 제로 배출을 실현하지만, 낮은 전력 밀도와 복잡한 저장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리튬 이온 배터리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제공하지만, 무겁고 수명이 짧음

(LTO 기술) Saft는 기존의 흑연 음극 대신 리튬 티타네이트 산화물(LTO) 기술을 사용하여 충전 및 방전 능력을 10배 향상시킴

(효율성 극대화)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수소 연료 전지를 주 전력원으로 사용하고, 가속 시 리튬 이온 배터리를 보조 전력원으로 사용하여 열차의 효율성을 극대화함
기사 원문 발췌
제목 :
Hydrogen-Fuel-Cell-Battery Combo Powers Siemens Train
발췌 내용 :
A hybrid propulsion system combining hydrogen fuel cells and lithium-ion batteries will power Siemens’ latest emission-free tra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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