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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무역기술규제

제목 EU) 중형 및 대형 트럭과 대형 버스의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 결정과 수소 및 기타 신기술을 사용하는 차량의 포함에 관한 규정(EU) 2017/2400을 개정하고 EU 형식 승인 연장을 얻기 위해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 결정에 적용되는 규칙에 관한 규정(EU) 582/2011을 개정하는 초안 위원회 규정
국가 [EU]  출처 지능형 해외기술규제대응 정보시스템
산업구분 [기타]  [에너지효율]  [수소연료전지]  등록일 2024.07.24

중형 및 대형 트럭과 대형 버스의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 결정과 수소 및 기타 신기술을 사용하는 차량의 포함에 관한 규정(EU) 2017/2400을 개정하고 EU 형식 승인 연장을 얻기 위해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 결정에 적용되는 규칙에 관한 규정(EU) 582/2011을 개정하는 초안 위원회 규정


· 통보년도

2024

· 문서구분

통보문

· 제목(한글)

중형 및 대형 트럭과 대형 버스의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 결정과 수소 및 기타 신기술을 사용하는 차량의 포함에 관한 규정(EU) 2017/2400을 개정하고 EU 형식 승인 연장을 얻기 위해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 결정에 적용되는 규칙에 관한 규정(EU) 582/2011을 개정하는 초안 위원회 규정

· 해당품목(한글)

중장비 차량(ICS 13.040.50), 상용 차량(ICS 43.080)

· 주요내용(한글)

2017년 12월 12일의 대형 차량의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 결정에 대한 위원회 규정(EU) 2017/2400은 연합 시장에 출시된 대형 차량의 성능을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과 관련하여 직접적으로 비교하는 공통적인 방법을 도입합니다. 이 규정은 대형 차량의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에 영향을 미치는 구성 요소의 인증에 대한 조항을 정하고, 이러한 차량의 CO2 배출량 및 연료 소비량을 결정하고 신고하기 위한 시뮬레이션 도구를 도입합니다. 제안된 개정안의 목적은 수소로 작동하는 차량(연료 전지 및 내연 기관 기술 모두),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여러 파워트레인으로 추진되는 차량(예: 다른 축에 전기 기계가 있는 전기 자동차) 및 주행 중에 재충전이 가능한 차량과 같은 새로운 기술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제안된 개정안은 또한 공기 저항 성능 결정을 위한 더욱 강화된 시험 조건을 도입하고, 공기 저항 성능을 결정하기 위한 새로운 시뮬레이션 방법을 도입하며, 관련된 다양한 기존 조항을 개선하고 명확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동시에 제안된 개정안은 특정 중형 트럭의 CO2 배출량과 연료 소비량 값을 결정하는 절차와 관련하여 위에서 언급한 변경 사항에 의해 촉발된 필요한 명확화를 하기 위해 규정 (EU) 582/2011을 개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HS Code

8701, 8702, 8703, 8704, 8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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