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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무역기술규제

제목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 표준; 수소 자동차의 연료 시스템 무결성; 압축 수소 저장 시스템 무결성; 참조에 의한 통합
국가 [미국]  출처 지능형 해외기술규제대응 정보시스템
산업구분 [수소연료전지]  [에너지효율]  등록일 2025.01.24

연방 자동차 안전 표준; 수소 자동차의 연료 시스템 무결성; 압축 수소 저장 시스템 무결성; 참조에 의한 통합


· 통보년도

2025

· 문서구분

통보문

· 제목(한글)

연방 자동차 안전 표준; 수소 자동차의 연료 시스템 무결성; 압축 수소 저장 시스템 무결성; 참조에 의한 통합

· 해당품목(한글)

수소 차량; 제품 및 회사 인증. 적합성 평가(ICS 코드: 03.120.20); 위험 물질에 대한 보호(ICS 코드: 13.300); 수소 기술(ICS 코드: 27.075); 연료 시스템(ICS 코드: 43.060.40); 천연 가스(ICS 코드: 75.060); 석유 제품 및 천연 가스 취급 장비(ICS 코드: 75.200)

· 주요내용(한글)

이 최종 규칙은 수소를 연료원으로 사용하는 모든 자동차에 대한 성능 요구 사항을 지정하는 두 가지 새로운 연방 자동차 안전 표준(FMVSS)을 제정합니다. 최종 규칙은 글로벌 기술 규정(GTR) 13호, 수소 및 연료 전지 자동차에 관한 것입니다. FMVSS 307호, ''수소 자동차의 연료 시스템 무결성''은 정상적인 차량 운행 중 및 충돌 후 수소 자동차의 연료 시스템 무결성에 대한 요구 사항을 지정합니다. FMVSS 308호, ''압축 수소 저장 시스템 무결성''은 차량에 탑재된 수소의 안전한 저장을 보장하기 위한 압축 수소 저장 시스템에 대한 요구 사항을 지정합니다. 이 두 가지 표준은 수소 연료 누출 및/또는 수소 저장 시스템의 폭발로 인한 화재로 인한 사망 및 부상을 줄일 것입니다.발효일: 이 최종 규칙은 2025년 7월 16일부터 발효됩니다.IBR 날짜: 규칙에 나열된 특정 간행물의 참조에 의한 통합은 2025년 7월 16일부터 연방 등록 국장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준수 날짜: 준수 날짜는 2028년 9월 1일입니다.재고 청원: 이 최종 규칙에 대한 재고 청원은 2025년 3월 3일까지 접수되어야 합니다.90 연방 등록(FR) 6218, 2025년 1월 17일; 제목 49 연방 규정집(CFR) 571부
https://www.govinfo.gov/content/pkg/FR-2025-01-17/html/2024-31367.htm
https://www.govinfo.gov/content/pkg/FR-2025-01-17/pdf/2024-31367.pdf 이 최종 규칙은 Docket Number NHTSA-2024-0090으로 식별됩니다. Docket 폴더는 Regulations.gov에서 https://www.regulations.gov/docket/NHTSA-2024-0090/document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주요 문서와 접수된 의견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Docket Number를 검색하여 Regulations.gov에서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WTO 회원국과 이해 관계자는 USA TBT Enquiry Point에 재고 청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WTO 회원국 및 이해 관계자로부터 2025년 3월 3일 오후 4시(동부 표준시)까지 USA TBT Enquiry Point에 접수된 재고 청원은 NHTSA와 공유되며, 의견 기간 내에 접수되면 Regulations.gov의 Docket에도 제출됩니다. G/TBT/N/USA/2114 기호로 통지된 이전 조치는 Docket 번호 NHTSA-2024-0006으로 식별됩니다. Docket 폴더는 Regulations.gov의 https://www.regulations.gov/docket/NHTSA-2024-0006/document에서 제공되며, 주요 문서 및 지원 문서와 접수된 의견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Docket 번호를 검색하여 Regulations.gov에서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 HS Code

870380, 8703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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