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KETEP 세계에너지시장정보

닫기
닫기

정책동향보고서

제목 GETIR 2021 Vol.3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ESG”
국가 [글로벌]  [독일]  [말레이시아]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영국]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카자흐스탄]  [캐나다]  [태국]  [필리핀]  출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산업구분 [바이오에너지]  [기타]  [에너지효율]  [화력발전]  [자원개발·순환]  [기타 신재생]  [수소연료전지]  [태양에너지]  [풍력에너지]  등록일 2021.03.31

해외 에너지시장 정보 플랫폼에서 서비스하는 글로벌 에너지 동향 이슈 보고서” Vol.3가 발간되었습니다.

 


GETIR vol.3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ESG”


목 차 ]

I. ESG의 이해

II. 글로벌 ESG 추진 동향

III. ESG 평가 및 활용

IV. ESG 관련 최신 뉴스

V. ESG 대응 방안

 


Highlight

2019년 리서치 회사에서 실시한 착한 소비 활동 관련 조사에서 64.4%의 응답자가 ‘착한소비’ 활동에 동참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조금 비싸더라도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겠다는 응답자는 55.4%에 달했다. 

‘착한 소비’란 인권, 환경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소비 행위를 의미하며,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 ‘컨셔스(Conscious) 소비’ 등으로도 불린다. 공정무역 제품의 소비, 아동 착취 제품 또는 동물 실험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 친환경 제품의 이용, 중고거래 등이 대표적인 착한 소비의 사례들이다. 이러한 소비의식 수준의 개선은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로 이어진다. ESG는 사회가 기업에게 요구하는 시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ESG를 실천하는 기업들이 성과를 내고 있다. ESG 친화 기업에 투자하는 글로벌 자금은 30조 달러를 넘어섰으며, 관련 지원법을 도입하는 국가도 생겨났다. 최근 우리 기업들 사이에서도 ESG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져 ESG를 실천하려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뉴노멀 시대에 EGS 경영이 의미하는 바와 ESG 관련 최근 글로벌 동향을 살펴본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첨부파일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