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상단주메뉴 바로가기

KETEP 세계에너지시장정보

닫기
닫기

국가별 규제/지원제도

제목 일본) 지열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에 대한 보조금 발표
국가 [일본]  출처 enecho
산업구분 [기타 신재생]  등록일 2024.06.21

일본, 지열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에 대한 보조금 발표

 

일본 경제산업성은 천연자원에너지청, 자원연료부 정책과를 통해 2024년 지열 발전 촉진 보조금 프로그램 대상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지열자원 개발 현장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의 지열자원 개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지원금입니다. 현재 지열자원 개발이 진행 중이거나 향후 지열자원 개발이 예정된 현장에서 진행되는 지열자원 개발에 대한 이해 증진에 기여하는 사업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보조금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1. 학습 세션 및 기타 프로젝트

2. 지열자원 개발 현장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의 지열자원 개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온천영향조사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 대해 다음 기관에 보조금이 지급됩니다.

 

 

홋카이도 경제산업국

- 지열에 관한 정보는 홋카이도 라우스마치에서의 연구회와 선행사례 조사를 통해 수집됩니다.

- 또한 주민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공적으로 운영되는 협의회도 운영될 예정입니다.

 

도호쿠 경제산업국

- 카츠 다케 지열 좌담회, 무츠시 카이 타케 지역 지열 자원 개발 조사에 관한 의견 교환회, 무츠시 카이 타케 주변 지열 개발 연구회를 개최하는 것과 동시에, 지열 선진 지견 학회를 실시함으로써 지역 주민 등의 지열 자원 개발에 대한 이해를 촉진한다.

 

- 지열 에너지 다면적 이용 촉진 컨소시엄을 활동 모체로 하여, 지열 발전소의 시찰이나 지열 발전소로부터 공급되는 열수·증기 그 외의 에너지원을 활용한 지역 진흥 사업을 시찰하는 것과 동시에, 폭넓은 층을 대상 한 세미나의 개최나 아키타 에코 페스에의 출전을 실시해, 현민의 지열 자원의 이익 활용이나 개발에 대한 이해를 촉진한다.

- 유자와시에 있어서, 지열 자원 개발 지점 근방의 온천에의 급탕 체제를 정돈해, 지역의 안심감을 양성해, 지열 자원 개발에의 이해를 촉진하기 위해, 급유정의 굴삭을 실시한다.

- 묘코시에서 현지의 이해를 촉진하고 지열 자원 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묘코산 지열 연락회, 선진지 시찰, 지역 진흥책 검토회를 계속해 개최해, 지역 전체에의 정보 공유, 각 개발 단계에 따른 지열 개발의 이해 양성 및 열수 등을 활용한 지역 진흥책의 검토를 실시한다.

 

규슈경제산업국


- 오이타현내에 많은 지열 자원이 존재하고 있는 것, 국내에서도 톱 클래스인 것을 주지해, 지열 개발 지점의 지역 주민은 물론, 현민에게 널리 지열에의 이해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1)현민 향한 심포지엄 개최, (2) 어린이용 이벤트의 개최, (3) 사업자용 열이용 견학 투어의 개최, (4) 지열에 관한 TV 프로그램의 방영을 실시한다.

위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 유형: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