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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별 규제/지원제도

제목 태국) 태국 EV 위원회, 업계의 전기화를 지원하기 위해 BEV 생산 기간 연장 및 하이브리드 인센티브 패키지에 마일드 HEV 포함 승인
국가 [태국]  출처 태국 투자청
산업구분 [에너지효율]  등록일 2024.12.18

태국) 태국 EV 위원회, 업계의 전기화를 지원하기 위해 BEV 생산 기간 연장 및 하이브리드 인센티브 패키지에 마일드 HEV 포함 승인

 

 태국 국가전기차정책위원회(EV Board)20241242022년 보조금 프로그램 시작부터 2023년 말까지 수입한 차량에 대한 보상을 위해 현지에서 생산해야 하는 이른바 EV 3.0 인센티브 패키지에 따라 배터리 전기차(BEV) 제조업체가 생산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하는 것을 승인함.

 

 이사회는 또한 하이브리드 차량의 현지 생산을 촉진하기 위해 이전에 발표된 계획의 수정된 버전을 승인함

 

  - EV 3.0 패키지에 따라 완료되지 않은 제조업체의 생산 약속 부분은 EV 3.5 인센티브 패키지의 조건으로 이전되지만 두 패키지 모두에 따른 보조금은 받지 않으며, EV 3.5 패키지에 대한 보조금은 EV 3.0 조치에서 이전된 금액에 대한 생산이 완료된 후에만 발효됨

  - 제조업체는 또한 EV 3.0에 따라 수입하고 판매를 기다리고 있는 CBU(Completely Build-up Car)를 재수출할 수 있어 보상 현지 생산  물량을 줄일 수 있음

  - EV 3.0 인센티브 패키지는 이전에 수입된 차량 1대당 올해 1대의 차량을 현지 생산해야 하며, 이 비율은 2025년에 수입 차량 1대당 1.5대로 증가할 것임

  - 2024년부터 시행되는 EV 3.5 인센티브 패키지는 이 제도에 따라 수입되는 차량 1대당 2대의 차량을 2026년까지 생산해야 합니다. 이 비율은 2027년에 수입 차량 1대당 3대로 증가할 것임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EV 위원회는 또한 20247월에 처음 승인된 현지 생산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에 대한 소비세율의 임시 인하를 위한 수정된 인센티브 패키지를 승인함. 개정된 패키지에는 이제 전압이 60V 미만인 전기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MHEV)에 대한 추가 인센티브 범주가 포함됨

 


 MHEV에 대한 인하율은 2026-2032년 기간 동안 적용되며, 차량이 낮은 CO2 배출량 요건을 충족하고, 6개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중 최소 4개를 갖추고 태국에서 생산된 지정된 핵심 부품을 사용하는 경우 10인승 이하의 차량에 적용되며, 이 패키지는 또한 제조업체와 그 계열사가 2026년까지 태국에 10억 바트(2,920만 달러) 이상,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총 50억 바트 이상의 신규 투자를 할 것을 요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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