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규제/지원제도
제목 | EU) Battery Pass 기술 지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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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EU] | 출처 | thebatterypass.eu | ||||||||||||||
산업구분 | [에너지효율] | 등록일 | 2024.04.17 | ||||||||||||||
EU Battery Pass 기술 지침
독일 연방경제기후행동부(BMWK)가 공동 자금을 지원하는 Battery Pass 컨소시엄 프로젝트는 EU 배터리 규정 이상의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Battery Pass 구현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함
Battery Pass 컨소시엄이 준비한 기술 지침은 디지털 배터리 여권 시스템 개발을 위한 포괄적인 기술 개요를 제공하고 EU 배터리 규정 및 지속 가능한 제품을 위한 에코디자인 규정 요구 사항에 부합하며 생산, 사용 및 재활용 단계를 포함하여 전체 배터리 수명 주기를 포괄하는 프레임워크를 제안함 대상 고객
배터리의 가치 사슬은 배터리 여권의 영향을 받는 조직의 초기 범위를 정의함(그림1 참조) 그림1 EV 배터리 가치 흐름 및 관련 대상 고객 채광, 정제, 셀 및 모듈 생산 등 주요 업스트림 프로세스는 전담 공급업체 역할에 의해 수행됩니다.
협력사는 부품·소재의 온실가스 배출량 등 데이터나 인증서를 제공해야 합니다.
배터리를 시장에 출시하는 경제 운영자는 이 배터리 여권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른 조직도 가치 흐름에 관여합니다. 여기에는 경제 운영자를 지원하는 기술 및 서비스 제공업체는 물론 관세 및 시장 감시와 같이 집계된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당국이 포함됩니다. 기술 제공업체는 데이터 저장 시스템이나 데이터 교환을 위한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같은 안정적이고 기능적인 기술 구성 요소를 담당합니다.
Battery Pass 시스템
디지털 제품 여권(Digital Product Passport, DPP)은 늦어도 2027년 2월 18일까지 현실화될 예정이며, 이때 모든 새로운 전기 자동차 배터리, 경량 이동 수단 배터리 및 2kWh 이상의 산업용 배터리에는 이러한 시스템의 작동이 필요함
디지털 배터리 패스포트는 DPP의 시범 역할을 하며 향후 대부분의 산업 부문과 관련이 있을 것이며, 다른 많은 규정과 달리 DPP의 디지털 운영을 위해서는 기술 인프라, 절차, 비즈니스 및 경제 환경이 전제 조건으로 구축되어야 함 위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 유형: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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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링크 | https://thebatterypass.eu/assets/images/technical-guidance/pdf/20240318_BatteryPassport_Tech_Guidance_executive_summary.pdf |